.NET Framework 3.5 설치 오류 해결 방법(0x800F081F)

수성컴|정보/Windows|2017. 12. 23. 23:11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랜만에 PC 글을 올리네요. 수성비 전자방 PC 버전이 얼마나 반가운지 모릅니다..

오늘 제 방 컴퓨터를 Windows 10 Pro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그리고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는데 .NET Frmaework 3.5(.NET 2.0 및 3.0 포함)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 기능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렀습니다.

그런데 0x800F081F 오류가 뜨면서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건너뛰었습니다.(과감) 그런데 .NET Framework 3.5가 없으니까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못하네요..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어갔는데 설명이 복잡하고 제가 보기에 성의가 없네요.. 그래서 제가 필요한 겁니다.(?)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문제 해결을 위해 Windows 10 설치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저는 컴퓨터에 Windows 10을 설치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설치 USB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USB를 연결했구요~. 저처럼 설치 미디어가 있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들어가셔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누르셔서 도구를 내려받으신 뒤 그 도구(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로 ISO 파일을 만드시기 바랍니다.('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기능 이용) 이 글은 설치 미디어 만드는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른 분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2. 그룹 정책 편집을 실행합니다.

3. 컴퓨터 구성을 클릭합니다.

4. 관리 템플릿을 더블클릭합니다.

5. 시스템을 더블클릭합니다.

6. Specify settings for optional component installation and component repair(선택적 구성 요소 설치 및 구성 요소 복구 설정 지정)을 더블클릭합니다.

7. '사용'을 선택합니다.

8. 옵션 중 대체 원본 파일 경로에 설치미디어\sources\sxs 를 입력합니다.

9. 확인합니다.

10.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Windows 검색에서 'cmd' 치시면 쉽게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11. gpupdate /force 명령을 실행합니다.

이렇게 정책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제 명령 프롬프트를 닫으셔도 됩니다.

12. .NET Framework 3.5 설치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실행해 보면 되겠네요. 이 기능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 줍니다.

13. 문제 없이 설치됩니다.

드디어 원하던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이제 설치 미디어는 장치에서 분리하셔도 됩니다. 저처럼 USB로 꽂으신 분들은 마운트 해제하고 뽑으시면 되구요, ISO 탑재하신 분들은 잘 모르겠네요. 그냥 꺼내기 하면 되지 않을까요?^^

 

이렇게 오늘은 .NET Framework 3.5 설치하다가 0x800F081F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성실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성탄절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