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박스에 안드로이드 킷캣 RC1 설치하기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일반)|2015. 1. 3. 15:49

이 누리사랑방 첫 글이네요.. 저는 이름상 붉은 성인의 도움으로 태어난 주성우(60309)입니다!(지금 이 글을 보는 사람 모두 박수 안 쳐줄 듯)

재치가... 재치 있는 글을 쓰도록 할게요.

오늘 주제는 버추얼박스에 안드로이드 킷캣 RC1 설치입니다.

뭐 서론이 길었네요. 어서 시작합니다. 먼저 www.android-x86.org 로 접속하세요.

 

1.저는 2014-02-14: 옆의 The Android-x86 4.4-RC1 released를 다운받았는데 더 최신버전인 The Android-x86 4.4 RC2 released을 다운받아도 문제 없을듯.. 롤리팝 정식버전이 나온 줄 알고 있었는데 아니네요^^

2.두 링크 중 아래 것(https://로 시작하는 하이퍼링크)을 누르시길 권장합니다.

3.RC1을 눌렀는데 RC2가 같이 나오네요? 받고 싶은 것 받으세요.

4. 5초 기다린 후 저장 클릭(또는 그 옆 풀다운메뉴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5. 버추얼박스 실행→새로 만들기

6.이름은 마음대로 하시고,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기반이니까 종류는 Linux, 버전은 Other Linux(32 bit)로 합니다.(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x86이니까 32비트로 하는 겁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상관없이 저를 따라 내려받으신 분은 32비트입니다. 확신합니다.)

7.메모리 크기 지정(안드로이드는 301056kb입니다.)

8.원하는대로 설정(지금 가상 하드 드라이브 만들기 권장)

9.역시 마음대로(하지만 역시 화면대로 선택하는 것을 권장함.)

10.저는 동적 할당으로 선택된 것을 찍었는데 가급적이면 고정 크기로 하세요. 고정 크기가 더 믿음이...

11.이름 및 용량 지정을 한 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10번에서 고정 크기로 선택했다면 만들기 클릭 후 창이 하나 더 뜰겁니다. 기다려주세요.

12.바로 시작하지 말고 설정 클릭

13.시스템으로 가서 부팅 순서 꼭 이렇게 맞추어 주세요. 하드 디스크가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14. 그 다음 그림대로 ①저장소 ②비어 있음 ③IDE 세컨더리 옆의 CD 모양 단추(위 그림 참고) ④가상 CD/DVD 디스크 파일 선택

15. 1~4번에서 내려받은 iso 파일 선택

16.확인 클릭

17. 드디어 시작!!!!!

18.Windows와 달리 전부 다 영어네요.ㅠ.ㅠ. 이 전에 미리 말씀드리는데 반드시 미리 읽어보시고 시작하세요. 컴퓨터를 못 끄는 수가 있습니다.  Installation - Install Android -x86 to harddisk 선택하세요.

19. Create/Modify partitions 선택

20. 좌우 키로 [New] 선택하세요.

21.[Primary] 선택

22. 제가 읽은 강좌 글에서 그냥 엔터(Enter) 키 누르라고 했는데 이 용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바꾸셔도 됩니다.

23. 그림처럼 [Bootable], [Maximize], [Write] 차례로 선택하세요. 이해 못 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적습니다.

[Bootable]→엔터→[Maximize]→엔터→[Write]→엔터→23번 진행. 버튼은 좌우키로 이동하시고 선택했는데도 창 안 뜬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그냥 순서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24.yes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리고 기다립니다.

25.[Quit]을 선택해서 빠져나옵니다.

26.sda1 선택

27.안드로이드 x86은 ext3, ext2, ntfs, fat32 총 4가지 파일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저는 ext3를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제가 읽은 강좌 글에 따르면 다른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하면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28.데이터가 없으니 포멧해도 되겠죠. 당연히 Yes! (포맷 안 하면 27번을 한 보람이 없어짐ㅋ 포맷할 것을 권장, 아니 포맷 해야 함.)

29.기다리면 이 창이 뜹니다. 부트로더 GRUB를 설치 하기 위해 <Yes> 선택

30.번역(이 번역의 저작권은 저에게 있으며 사용해도 됩니다.):당신은 시스템 디렉토리를 읽기-쓰기로 하시겠습니까? 시스템을 읽기-쓰기로 하는 것은 디버깅을 쉽게 하도록 하지만 그것은 더 많은 용량과 더 긴 installation(설치로 추측 중)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아.. 분명히 내가 읽은 강좌 글에서는 더 큰 용량을 요구하지도 않으며, 설치 시간도 지연되지 않는다고 했는데... 하지만 쉬운 디버깅을 위해 Yes 선택

31.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Reboot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 위의 것을 선택하면 이상해진다고 합니다. 만약 위의 것을 선택한 경우 직접 재부팅 시켜주십시오.

32.미처 찍지 못했지만 켜질 때 GRUB 부트로더가 나타납니다. 뭔지 모를 때는 그냥 기다리시면 부팅됩니다.

33.저처럼 부팅중에 이 작업을 했다가는 어떤 일이 벌어질 지 모르니 반드시 부팅 후 즉, ANDROID 문구가 사라진 후 이 작업을 하십시오. [장치]→[USB 장치]→연결할 마우스 선택합니다. 마우스가 한 개인 경우 가상머신에서 마우스커서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팅이 완료된 후 연결하라는 것입니다.

34.언어 선택 후 기다리기

35.무선인터넷 선택(유선인터넷 사용 시 Skip)

36.이미 있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려면 Yes, 구글 계정이 없거나 로그인 하지 않으려면 No

37.구글 계정을 만들려면 Gen an account, 로그인 안 하려면 Not now

38.마음대로 체크.

39.시간 선택

40.이름 입력(한글 입력 불가)

41.여기부터 알아서 가세요.(쉬우니까. 느낌 아니까.)

 

끝났네요. 총 41단계.. 주의할 점이라면 선택 잘 하시구요. 마우스 연결할 때 저처럼 부팅중 하다가는 컴퓨터 못 끄는 수가 있습니다. 반드시 Android 문구가 사라지면 연결하세요. 한글 입력 방법은 저도 몰라요.. 인터넷에 검색해 보세요.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 주세요. 이 글 쓰는 데에 1시간이 넘게 걸렸네요. 댓글 또는 추천은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타 및 잘못된 정보 지적 받습니다. 다음에 롤리팝 나오면 그걸로 다시 설명할 수도 있겠네요. 그러면 나중에 다시 만나요(마지막 문장이 좀...)!

댓글()